인물단신
인물단신
  • 이대학보
  • 승인 2019.0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제 지원사업’ 연구책임자 선정

조윤경(전자전기공학 전공 박사과정)씨가 ‘2019년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제 지원사업 심화과정’의 연구책임자로 선정됐다. 공학연구팀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이공계 여성인재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대학원생이 연구책임자가 돼 학부생과 팀을 이뤄 과제를 수행한다. 조씨는 '다채널 전극을 이용한 쥐의 뇌신경 신호로 제어하는 신경-기계 인터페이스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조씨는 “교수님의 지도와 연구실의 도움으로 지원과제로 선정될 수 있었다”며 “여성 과학자로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국제해킹방어대회 ‘코드게이트 2019’ 미래보안인재특별상 수상

이소연(컴공·16)씨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개최하는 국제해킹방어대회 코드게이트(CODEGATE)에서 미래보안인재특별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2주년을 맞이한 코드게이트는 국제적인 해킹방어대회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정보보호를 선도할 인재를 발굴하고 올바른 보안의식을 확산하기 위한 행사다. 팀명 ‘밀레니엄’으로 대회에 참가한 이씨는 본선에 진출한 첫 여성팀이다. 이씨는 “힘들었지만 그만큼 경험도 쌓였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정보보안 시장이 더 확산되는데에 기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남숙 교수, 제39회 하은생물학상 수상

이남숙 교수(생명과학과)가 제39회 하은생물학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하은생물학상은 식물분류학 연구를 선도한 식물학자 고(故)정태현 박사의 유지에 따라 제정된 학술상이다. 이 교수는 백합 같은 관속식물에 대해 연구해 약 70편의 논문을 국내외 학술지에 발표한 업적을 인정받았다. 이 교수는 “지도교수셨던 고(故)이영노 박사의 대를 이어 수상하고 33년 만에 본교 교수가 수상하게 돼 더욱 영예롭게 생각한다”며 “본교 생명과학과와 에코과학부 그리고 식물계통분류실의 구성원들에게 영예를 돌리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