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은희씨, 한국소비자학회 논문 경진대회 우수상

고은희(소비자학 전공 박사과정)씨가 (사)한국소비자학회에서 주최한 <2019 Doctoral Consortium> 박사 논문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소비자학회는 소비자·경영·심리·의류패션·법학 등 다양한 분야의 학자들과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소비자 관련 학회이다. 고씨는 “박사학위를 받는 것만으로도 큰 기쁨인데, 권위 있는 학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영광”이라며 “이런 기회를 갖게 해주신 주소현 지도교수님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장혜림씨, 제9회 생화학분자생물학회장상

장혜림(약학과 전공 석사과정)씨가 2월25일 ‘제9회 생화학분자생물학회장상’을 수상했다. 수상을 진행한 생화학분자생물학회(KSBMB)는 대한민국 생화학 분야에서 가장 오래된 학술단체다. 장씨는 “약대 커리큘럼을 통해 수업에서부터 연구 인턴, 그리고 연구 심화실습까지 이어나갈 수 있었다”며 “최 선 지도교수님의 지도 덕분에 하고 싶었던 분자모델링과 약물설계 연구를 심도있게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기회와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감사하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현중 교수, 어촌뉴딜 300사업의 민간자문단으로 위촉

김현중 교수(공간디자인전공)가 해양수산부가 추진하는 어촌뉴딜300사업 민간자문단 경기·인천권역 총괄조정가로 위촉됐다. ‘어촌뉴딜 300사업’은 수산업의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수산혁신 2030 계획의 일환이다. 현재 약 300개의 어촌·어항의 현대화를 위해 평균 100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이기도 하다. 그는 “아직 위촉만 받은 상태이고 업무 범위가 크고 막연해 아직 업무를 파악중”이라며 “이와 유사한 국가기관이 위촉하는 일을 많이 경험하다보니 직책을 맡게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