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주 교수, 저출산 대응 기술 과제에 선정

  김영주 교수(의학과)가 보건산업진흥원의 보건의료 연구개발사업 중 저출산 대응 기술 과제에 선정됐다. 김 교수는 ‘고위험 임신 예방 - 생물정보과학(OMICS)을 이용한 조산 및 반복 유산 바이오마커 개발’을 주제로 사업에 선정됐으며, 매년 3억원씩 앞으로 3년간 9억원의 보건산업진흥원 연구비를 받게 된다. 김 교수는 “이번 연구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우리나라의 고위험 임신 예방은 물론 조산 연구 발전과 저출산 극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민정 교수, 미국보건경제학회 최우수 논문상 수상

  박민정 교수(경제학과)가 미국보건경제학회에서 Willard G. Manning Memorial Award for the Best Research in Health Econometrics를 수상했다. 이 상은 보건경제학 관련 연구분야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자 만들어졌으며, 지난 2년간 출판된 보건경제학논문 중 최우수 논문에 수여하는 상이다. 박 교수는 비선형 계약에서 발생하는 불연속성을 이용해 보건서비스 수요의 가격탄력성 및 환자의 상태에 따른 가격탄력성의 이질성 여부를 추정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상을 수상했다. 박 교수는 “의미있는 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정진해 후속연구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수정 의료원 교수·이진화 교수, 에어웨이 비스타 2018 국제학회 우수 연제상 수상

  김수정 의료원 교수·이진화 교수(의학과)가 4월 개최된 에어웨이 비스타 2018(Airway Vista 2018) 국제학회에서 우수 연제상을 수상했다. 에어웨이 비스타 2018은 고질적 질환인 만성폐쇄성질환(COPD)과 천식 진단 및 치료에 관한 최신 의학 지식을 소개하는 국제학회다. 김 교수와 이 교수는 ‘정상인에서 장 마이크로바이옴과 폐 기능의 연관성’이라는 주제로 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