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한종수 교수, 국제회계기준 해석위원회 위원 연임

  3월5일 한종수(경영학과) 교수의 국제회계기준재단(IFRS Foundation) 국제회계기준 해석위원회 위원 연임이 결정됐다. 한 교수는 오는 6월30일 3년의 임기가 끝날 예정이었지만 이번 연임으로 향후 3년간 직무를 더 수행한다. 국제회계기준 해석위원회는 전 세계 약 130개 국가에서 사용하는 국제회계기준(IFRS)을 해석하고 지침을 제정하는 위원회로 14명의 위원과 1명의 위원장으로 구성된다. 한 교수는 “전 세계에서 선발된 14명의 위원 중 아시아의 위원은 중국과 한국뿐이라 우리나라만이 아닌 아시아의 시각을 대변해야 하고 전 세계가 사용하는 기준을 만들어야 해서 책임감이 크다”고 말했다.

 

컴퓨터공학과 김여진·박수민 씨, KSC 2017 ‘SW 구현/데모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컴퓨터공학과 석・박사통합과정 김여진씨와 학부생 박수민씨(지도교수 김영준)가  2017년 12월20일~22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2017 한국소프트웨어종합학술대회(KSC 2017)’ 기간 중 ‘SW 구현/데모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김여진씨와 박수민씨는 해당 대회에서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가상현실 기반 3D 볼륨 페인팅 소프트웨어인 ‘거대 캔버스를 지원하는 VR 기반 3D 볼륨 페인팅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번 수상에 김여진씨는 “소프트웨어 대회를 참가하도록 독려하고 지원해주신 김영준 교수님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고, 박수민씨는 “연구실 인턴십을 통해 작게나마 도와드리고 싶었는데, 덕분에 이렇게 큰 대회를 접할 수 있어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컴퓨터공학과 송다은 씨, 한국로봇종합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수상

  컴퓨터공학과 석・박사통합과정 송다은 씨(지도교수 김영준)가 1월21일~24일 강원도 횡성군 웰리힐리파크에서 개최된 ‘제13회 한국로봇종합학술대회(KRoC 2018)’에서 ‘Artistic Pen Drawing on an Arbitrary Surface using an Impedance-controlled Robot’이라는 주제의 논문으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본 논문에서는 임의의 곡면에 펜 스트로크의 굵기 변화와 다양한 색깔의 펜화를 그릴 수 있는 반자동적 로보틱 시스템을 제안한다. 송씨는 이번 수상에 대해 “도움을 주신 교수님과 동료들에게 감사드리며, 더 많은 이공계 여성들이 자신의 실력을 마음껏 펼쳤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