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혜숙 교수,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7일 수상

  박혜숙 교수(의학과)가 11월7일 ‘2017년 국민건강영양조사 및 청소년건강행태온라인조사 결과발표회’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국민건강영양조사 및 청소년건강행태온라인조사’는 우리나라 보건현황을 평가해 국가 보건정책을 계획하는 대표적인 감사체계다. 박 교수는 국민건강영양조사 제7기 1차년도 조사의 신뢰성 있는 자료 산출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했다.

  박 교수는 “실제 기여가 커서 수상했다기보다는 더 잘하라는 뜻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이 자료원의 정책?학술적 활용을 위해 조사체계의 조정 및 자문에 전문 역량을 더욱 발휘해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주영 교수, 세계 상위 1% 연구자 선정

  윤주영 교수(화학?나노과학 전공)가 정보분석기업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가 발표한 ‘2017년 연구성과 세계 상위 1% 연구자’(2017 Highly Cited Researchers) 리스트에 4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이 리스트는 전 세계 논문의 피인용 횟수를 분석해 21개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자를 선정한 결과다. 우리나라에서는 윤 교수를 비롯한 33명의 한국인 과학자가 포함됐다.

  윤 교수는 “함께 연구해준 대학원생들과 박사후 연구원들, 여러 가지를 지원해준 본교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양효선 박사,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미래인재상 17일 수상

  수리과학연구소 소속 양효선(수학 박사?17년졸)씨가 17일 2017년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미래인재상 자연과학 분야에서 수상했다.

  미래인재상은 미래가 촉망되는 여성 과학기술인을 발굴하고 격려하고자 제정됐다.

  양씨는 응용수학 및 계산과학에서 데이터 근사 이론과 수리적 모델링 해법을 연구해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3편의 연구 논문이 해당 분야의 SCI 최상위 저널에 게재되기도 했다.

  양씨는 “좋은 연구를 하는 수학자로 성장해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발달에 보탬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