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용상 교수, 젊은공학교육자상 수상

  최용상 교수(환경공학과)가 ‘제4회 젊은공학교육자상’을 수상했다. 젊은공학교육자상은 한국공학교육학회에서 실시하는 포상사업으로 국가 과학기술 진흥에 공헌한 공학 교육인에게 수여된다.

  캄보디아 현지 초·중등학교용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한 최 교수는 사회복지학적 소양을 갖춘 공학도를 양성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캄보디아 왕립프놈펜대학교(Royal University of Phnom Penh) 이공계 학생들과 연합해 캄보디아의 저소득층 아이들을 위한 공학교육을 실천하기도 했다.

최 교수는 “이화에서 은퇴하는 그날까지 열정이 식지 않길 기도한다”며 “더욱 겸손하고 두려운 마음으로 교육자의 사명을 묵묵히 잘 감당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연전문가 박명숙 동문, 성남문화재단 대표이사 내정

  대한민국 1세대 무용수이자 경희대 명예교수인 박명숙 동문(무용학 석사·76년졸)이 14일 성남문화재단 대표이사로 내정됐다. 박씨는 2009년 성남국제무용제 상임위원을 맡기도 했다.

  박명숙 동문은 본교 무용학 학사와 석사과정을 거쳤다. 특히 1978년 현대무용단 박명숙댄스씨어터를 창단해 현재까지 200편이 넘는 무용 레퍼토리를 소개하며 공연전문가로도 왕성히 활동했다.

  또한 무용계에서의 공로를 인정받아 무용행정가 옥조근정훈장을 수상했고, 대한민국예술원상 등의 수상경력을 갖고 있다.

 

식품공학 전공 김인아씨, IFP Student Award 우수학생 선정

  김인아(식품공학 전공 박사과정)씨가 2016 IFP Student Award에서 2월17일 우수학생 1인으로 선발됐다. 연구 자문회사 IFP(Institute for Perception)는 Student Award를 통해 감각과학, 마케팅 관련 분야의 대학원생 1인을 국제적으로 선정해 장학금 등을 지원하고 있다. 김씨는 감각 과학 분야 활동을 인정받아 한국인 최초로 선정됐다.

  김씨는 “그 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기쁘고 더욱 좋은 성과를 위해 연구활동에 매진하고 싶다”며 “도움을 주셨던 교수님과 연구실 동료들에게 감사하다”고 선정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