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주 교수, 영국 왕립화학회 펠로우 선정

  황성주 교수(화학·나노과학과)가 7월21일 영국 왕립화학회 펠로우로 선정돼 FRSC(Fellow of the Royal Society of Chemistry) 직함을 얻었다.

  화학분야의 세계적 석학이 속하는 영국 왕립화학회는 심사를 거쳐 연구력을 인정받은 화학자들에게 FRSC라는 직함을 수여하고 있다.

  황 교수는 친환경 에너지 및 환경정화 기능성 소재에 대한 연구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그는 “이번 펠로우 선정을 계기로 창의적인 연구를 통해 새로운 연구를 선도하는 연구실이 될 수 있도록 분발할 것”이라며 “실험실 소속 학생들의 열정적인 노력이 중요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화경제법학회 ‘대학생 모의 공정거래 위원회 경연대회’ 장려상 수상

  이화경제법학회가 8월18일 ‘대학(원)생 모의 공정거래 위원회 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받았다.

  재학생 17명으로 구성된 이화경제법학회는 ‘KO캐피탈의 시장지배적 지위 남용 행위’를 주제로 참가했다.

  모의 공정거래 위원회 경연대회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을 바탕으로 매년 시행되는 행사다.

  이화경제법학회 남서연 회장은 “공정거래법과 시장분석에 대한 전문지식을 요하는 대회라 주제 선정부터 경연 구상까지 많은 준비가 필요했다”며 “하지만 함께 한 학회원들과 방세훈 지도교수님 덕분에 좋은 결과를 이끌게 돼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실전마케팅학회 EMOC, ‘DCA 대학생 광고대상’ 동상 수상

  교내 실전마케팅학회 EMOC 학회원 김나연(철학·14) 씨, 박도현(동양화·13) 씨, 이수영(소비자·16) 씨, 정혜령(불문·13) 씨가 ‘DCA 대학생 광고대상’에 출전해 8월23일 기획서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DCA 대학생 광고대상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참신한 광고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대회다. EMOC는 학회원 팀은 ‘브랜드 리더십 확보를 위한 아이소이 브랜드 활성화 전략’을 주제로 아이소이 브랜드의 소비자 공감 및 인지도 확보를 담았다.

  EMOC 정혜령 회장은 “브랜드 리더쉽에 대해 심도있게 고민할 수 있어 분석력과 기획력을 기를 수 있었다”며 “학회원을 비롯해 도움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