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하 교수 연구팀, ‘Chemical Society Reviews’에 표지 논문 게재

  김동하 교수(화학·나노과학과)연구팀의 논문이 세계적 권위지 ‘Chemical Society Review’ 표지로 8월10일 게재됐다. 논문 주제는 ‘페로브스카이트를 활용한 광검출기 소자 개발의 연구 성과 및 전망’이다. 최근 학계에서 주목받는 신소재인 페로브스카이트는 부도체, 반도체, 도체 모두의 성격을 가진 금속 산화물이다.

  김 교수는 “최근 나노과학계에서 가장 주목을 받는 소재에 대한 호기심과 관련 학계에서 연구를 주도하고자 하는 활동의 산물”이라며 “이공계 학생들도 본인의 연구를 통해 독립적인 연구 수행 능력을 갖춘 여성 연구자로 성장하고자 하는 의지와 꿈을 키웠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회복지학 전공 김소은·정수정씨, ‘경기도민 삶의 질 조사 데이터 활용 학술대회’ 우수상 수상

  김소은·정수정(사회복지학 전공 박사과정)씨 연구팀이 ‘제1회 경기도민 삶의 질 조사 데이터 활용 학술대회’에서 8월18일 우수상을 받았다. 연구팀은 ‘경기도민의 주거안정성과 교통편의가 지역사회통합을 매개로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제안했다.

  연구팀은 “새로운 연구 활동에 도전해 볼 수 있는 용기와 함께 연구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학교와 정익중 지도교수님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교외 연구 활동에 더욱 활발히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교육학 전공 노은희씨, ‘2017 한국교육학회 학술대회’ 우수상 수상

  노은희(교육학 전공 박사과정)씨가 한국교육학회에서 6월23일~6월24일 주최한 ‘2017 한국교육학회 학술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1953년 창립된 한국교육학회는 한국교육학 연구의 자율을 존중하고 발달시키기 위한 단체다. 노씨는 ‘탈북 대학생의 성공적 취업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를 주제로 탈북 청년들의 성공적 경험을 통한 정책 방향성을 제시해 높게 평가받았다.

  노씨는 “오인수 지도교수님과 연구 참여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언제 올지는 모르지만 반드시 오게 될 통일을 준비하는 데 기여하는 연구자가 되고 싶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