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민영씨, 유아름씨, 이혜주씨 글로벌 박사 펠로우십 선정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2017년도 글로벌 박사 펠로우십’(펠로우십)에 송민영(사회복지학 전공 박사과정)씨, 유아름(화학·나노과학 전공 박사과정)씨, 이혜주(영상디자인 전공 박사과정)씨가 선정됐다. 펠로우십 사업은 국내 대학원에 재학 중인 박사과정생에게 학비와 생활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송씨는 “복지국가와 여성노동에 관한 비교연구를 진행할 계획인데 펠로우십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이씨는 “목표했던 연구에 힘을 실을 수 있게 돼 의미있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재천 석좌교수, 아시아기자협회 명예이사 위촉

  최재천 석좌교수(에코과학부)가 아시아기자협회 명예이사로 위촉됐다. 아시아기자협회는 아세안 지역 기자들이 주축이 돼 발족된 기구다. 최 교수는 환경운동연합 공동대표, 서울 국제생태학회 공동위원장 등을 지내며 한국 및 국제 사회의 생태 환경 보호와 연구에 힘써왔다.

  최 교수는 “다양성과 가능성의 시대에 아시아기자협회의 역할이 더 중요해지고 있다. 자격이 부족한 내가 명예이사가 되어 어깨가 무겁다. 생태와 문화의 다양성이 협회의 주된 이슈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규민 동문, 제 33회 입법고시 일반행정직 최종 합격

  이규민(경제·17년졸)씨가 2017년도 제 33회 입법고시에 최종 합격했다. 입법고시는 국회사무처에서 실시하는 입법부 일반직 5급 공무원 시험으로 고등고시 중 경쟁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씨는 “법과대학 김병선 교수님과 국가고시준비반 담당 선생님 등의 응원과 격려 덕분에 합격의 영예를 안을 수 있었다”며 “운이 좋게 합격을 하게 됐다고 느끼는 만큼 국민에게 봉사하고 부지런히 노력하는 공무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언제나 낮은 자세로 최선을 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