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숙연 교수, 한국연구재단 우수학자로 선정돼

  원숙연 교수(행정학과)가 10일 한국연구재단 주관 인문사회분야 우수학자지원사업의 우수학자로 선정됐다. 인문사회분야 우수학자지원사업은 인문사회분야에서 한국을 대표할 만한 연구역량을 지닌 우수학자 지원 및 우수 연구 성과의 사회적 확산을 목적으로 한다. 이에 따라 원 교수는 향후 5년간(2017~2022) 연구비 지원을 받게 된다.
  한국행정학회의 추천을 받아 10년간의 업적과 학술활동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최종 선정된 원 교수는 “우수학자로 선정되는 일이 쉽지 않은데 영광이고, 앞으로 좋은 연구하라는 뜻으로 무겁게 받아들이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손세린씨, 한국에스리 맵 콘테스트 1등상 수상

  손세린(지리전공 석사과정)씨가 지리정보시스템(GIS· 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전문 기업 한국에스리에서 개최한 ‘제1회 맵 콘테스트’에서 1등상을 수상했다. 손씨는 서울시 여성운전자 교통사고예방을 위해 여성운전자 사고특성을 시공간적으로 분석하고 교통사고지점 경위도 좌표와 발생시간을 보유한 서울시내 여성교통사고 데이터를 사용했다. 손씨는 “GIS 분야의 신기술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GIS 리더에 한 발짝 다가간 느낌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성민 교수, 제91차 대한이비인후과학술대회 성료

  정성민 교수(의학과)가 4월21일~23일 국제학술대회로 열린 제91차 대한이비인후과학술대회의 학술대회장을 맡았다.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는 대한이비인후과학회는 대한이비인후과의사회와 학술대회를 공동 개최하며 발전된 임상 및 학술 지견의 활발한 교류를 해왔다. 
  정 교수는 “올해로 창립 70주년을 맞이하는 대한이비인후과학회의 첫 번째 여성 학술대회장을 맡게 됐다는 의미가 있다”며 “이번 학술 대회는 해외 석학들을 포함한 이비인후과 의사 약 2000명이 참석해 어느 때보다도 유익한 학술 교류의 장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