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출신 변영섭 문화재청장 임명 8개월 만에 경질
  청와대가 변영섭 문화재청장(사학‧71년졸)에게 임명 8개월만인 11월15일 경질 통보를 했다. 문화재청 대변인실 관계자는 “면직된 것은 사실이지만 일신상의 사유로 사직원을 제출해 수리됐다”고 말했다. 일부 일간지는 청와대가 숭례문 부실 복구 등의 책임을 물어 경질을 결정했다고 보도했다. 변 청장은 3월15일 여성 최초로 문화재청장에 임명돼 울산 반구대 암각화 보존운동을 한 바 있다.

국제대학원, 연구비 40만 달러 지원 받는다
  국제대학원 김은미 원장 연구팀이 빌 앤 멜린다 게이츠 재단(Bill n Melinda Gates Foudation)의 연구 수행팀으로 선정돼 3년간 연구비 40만 달러를 받는다. 김 원장 연구팀은 ‘국제 보건의료 및 개발협력을 위한 한국의 역할 확대 방안 연구’를 주제로 관련 공적개발원조(ODA) 정책을 강화하는 연구를 수행한다. 김 원장은 “한국의 경제, 사회 발전 경험을 토대로 개발도상국에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 해결에 참여할 수 있는 연구에서 연구 지원금을 받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김상택 교수 제12대 정보통신정책학회장 취임
  김상택 교수(경제학과)가 11월22일 제12대 방송통신정책학회 회장으로 취임했다. 김 교수는 대통령실 방송정보통신정책에서 자문위원 및 학회지 편집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정보통신정책학회는 경제, 경영, 법학, 미디어 등의 분야에서 방송통신 및 IT를 연구하는 산학공동 커뮤니티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