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애 치료사 -가족의 죽음 등 예기치 못한 사고를 당했을 때 슬픔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하객대여관리사 -바쁜 현대 사회에서 결혼식·장례식 등 각종 모임에 필요한 하객을 대여해준다.

사이처(Cycher) -사이버와 티처의 합성어로 인터넷 교육사이트에서 맞춤 교육으로 인기를 얻고있다.

커뮤니티 가드너 -말그대로 온라인 커뮤니티의 정원사로 커뮤니티 업데이트·이벤트와 콘텐츠 개발·유해 커뮤니티 색출을 주업무로 한다.

컨텐츠 MD -상품의 기획부터 판매·홍보·최종 관리까지 담당하는 MD개념이 인터넷 사이트의 각종 컨텐츠 개발에 도입된 것이다.

테마파크 디스플레이어 -여가·휴식공간에 다양하고 독특한 공간을 창출해낸다.

코스튬플레이어 -‘만화나 게임 케릭터 산업에서의 MD’라고 할 수 있는 직업으로 발판 마련의 단계에 접어든 직업이다.

소뮬리에 -와인 전문가로 감별을 위해 후각과 미각에 민감해야하며 각종 와인과 그에 어울리는 음식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필요로 한다.

병원코디네이터 -치열한 의료 환경과 관련해 의료 서비스·홍보·경영·인터넷 관리·환자관리·조직관리 등 병원 관련 업무 전반을 관리해준다.

커피바리스터 -소비자 기호에 맞춰 뛰어난 후각과 미각을 바탕으로 새로운 커피 맛을 개발해 낸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