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말까지 본교의 모든 수업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됨에 따라 2학기 중간시험도 대면 시험 이외의 방법으로 진행된다.

본교는 9월23일 코로나19 통합 공지 홈페이지(my.ewha.ac.kr/covid19/)를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학기 중간시험은 대면 시험 이외의 방법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방역 당국 및 교육부의 방역 지침에 따라 설정한 본교 중간·기말시험 강의실 배정 방침에 따른 조치다.

본교 학칙 제38조(시험) 제②항에 따르면 시험은 교과목 담당 교수의 재량에 따라 과제물, 구술, 필기 또는 기타 방법으로 실시할 수 있다. 

부득이한 사유로 대면 시험을 진행하는 경우 마스크 착용, 입실 전 손 소독, 밀집도 기준 준수 등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방역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실험, 실습, 실기 교과목 등 반드시 대면으로 시험을 진행해야 하는 교과목의 경우, 각 교과목을 개설한 단과대학 및 대학원은 교과목의 특수성, 대면 시험의 불가피성 등을 면밀히 검토한 후 대면 시험의 승인 여부를 결정한다. 각 단과대학 및 대학원은 승인 결과를 12일까지 교무처 수업지원팀으로 제출해야 한다.

본교 관리처 안전팀은 최종 승인된 대면 시험 교과목의 목록을 수업지원팀으로부터 전달받아 해당 강의실에 방역 조치를 진행한다. 안전팀 관계자는 “대면 수업이 있는 강의실의 경우 매주 토요일 정기 방역 소독 작업을 진행한다”며 “대면 시험이 예정된 강의실도 같은 방식으로 소독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