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분야 첨단학과 ‘AI융합학부 인공지능전공’이 2022학년도 1학기부터 신설된다.

본교 홍보실은 “창의 융합역량을 갖춘 첨단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인공지능 분야 학과를 신설했다”며 “2022학년도부터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AI융합학부 인공지능전공’은 2022학년도 입시에서 4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수시전형에서는 자연계열 10명을 모집한다. 정시전형에서는 자연계 22명, 인문계 8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본교 기획처 기획팀(기획팀)은 “2021학년도부터 교육부가 인공지능과 같은 첨단 분야 인재 양성에 주력했다”며 “이러한 흐름을 좇아 AI 관련 학과를 신설하게 됐다”고 밝혔다.

AI융합학부 교수진은 기존 교수진에 AI 부문 교수들을 새로 임용할 계획이라고 기획팀은 밝혔다. 임용되는 교수진에 따라 교육과정도 구체화 될 전망이다.

홍보실은 “신설된 학과는 인공지능 기반의 학과·학제 간 융합연구를 통해 실무형 인공지능 고급인재에 대한 산업 수요 문제 해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본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인재 양성을 위해 2020년 일반대학원의 기존 컴퓨터공학과와 사이버보안학과를 인공지능·소프트웨어학부로 통합했다. 또 인공지능의 핵심 교과과정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교과과정을 개편해 석박사급 인공지능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해당 기사 본문 중 '한편 본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인재 양성을 위해 2020년 기존 컴퓨터공학과와 사이버보안학과를 인공지능·소프트웨어학부로 통합했다'를 '한편 본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인재 양성을 위해 2020년 일반대학원의 기존 컴퓨터공학과와 사이버보안학과를 인공지능·소프트웨어학부로 통합했다'로 정정합니다. (2021년 5월10일 오후2시40분)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