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개발센터 확장 이전, 인턴쉽 보강 등 서비스 확충

경력개발센터가 학생문화관 1층으로 확장 이전해 이화인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한다.

▷홈페이지 개편 이력서에 필요한 포트폴리오를 정리·관리해 주는 웹 포트폴리오와 웹진 서비스 등을 확대한다.

▷전문적 상담 서비스 확대 전·현직 상담 전문위원이 전문적으로 분야별 상담을 실시하고 취업 서류 클리닉을 상설화한다.

▷인턴쉽 서비스 보강 인턴쉽 서비스를 보강해 국제 인턴쉽 교과목을 개설하고 국내 장기 인턴쉽 학점화를 시행한다.

▷기업연계 확대 산학협력위원회를 구성해 산학협력 교육과 인턴쉽·취업연계를 추진하고 전문직 동창 데이터 베이스 및 멘토링을 구축한다.

▷커리어 라운지 운영 평일 오전9시~오후5시 이화인들이 경력 관련 정보 검색·집단 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커리어 라운지를 운영한다.

최지연(중문·3)씨는 “인턴쉽 기회의 확대 실시가 가장 반갑다”며 “다음 학기에 꼭 참가하겠다”고 기대했다.

또 이연승(경제·3)씨는 “그동안 학생들과의 소통이 부족했던 것 같다”며 “앞으로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력개발센터는 4월27일(화) 개원 1주년 및 커리어 라운지 오프닝 행사의 일환으로 오후3시30분∼4시30분 학생문화관 소극장에서 성주 인터내셔널 김성주 사장의 특강을 진행했다.

‘21세기 진정한 리더! 여성!’을 주제로 열린 특강에서 그는 21세기의 중요한 주체는 여성이라고 강조했다.

여성 리더가 되기 위한 방법으로는 객관적 자기 분석·약점의 장점화를 비롯한 커리어 디자인·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길 수 있는 용기 등을 꼽았다.

특강을 들은 박지현(중문·3)씨는 “생생한 현장 경험을 통한 얘기를 들을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