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학기부터 중앙도서관(중도)은 타기관 자료열람의뢰서 인터넷 신청·분관대출 서비스 확대·도서관 사이버 투어 프로그램 제공 등의 기능을 보완한다.

음악도서관(음도) 내 음악감상실은 내부 공사와 기기 교체를 마쳤다.

▷타기관 자료열람의뢰서 인터넷 발급 중도는 도서관에 들러 학생증을 대조한 후 타기관 자료 열람 신청서를 작성하던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우리 학교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 ewha.ac.kr)의 타기관열람의뢰서에 입력하는 인터넷 신청제도를 실시한다.

▷분관대출 서비스 확대 중도와 의학도서관이 연계해 실시해 오던 분관대출 서비스가 신학도서관에도 확대된다.

본관대출 서비스는 자료가 소장돼 있는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본인이 지정한 도서관에서 자료를 대출할 수 있는 제도로 야간 대학원생이나 중도와 거리가 먼 학생들의 편리한 도서대출을 지원한다.

▷도서관 사이버 투어 프로그램 제공 도서관 사용이 낯선 신입생의 도서관 이용을 돕고자 중도는 홈페이지에 도서관 사이버 투어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프로그램은 도서관 출입·자유열람실 및 자료실 이용·전체 자료실 소개·복사기 및 스캐너 시설 안내 등의 동영상으로 구성돼 있다.

▷음도 내 음악감상실 재정비 음도 내 음악감상실은 겨울방학 동안 내벽·천장공사를 진행해 새롭게 단장했다.

또 감상부스 25석을 교체하고 CD·오디오 테잎·DVD 등의 음악 관련 시청각 자료를 확충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