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8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이 6월1일(월)~16일9(화) 진행된다.

이번 수강신청은 각 학년별 수강신청 기간과 전체학년 수강신청 기간이 따로 지정돼 실질적인 수강신청 기간이 연장됐다.

각 학년별로 지정된 날짜는 ▲4학년:6월1일(월)~2일(화)▲3학년:6월3일(수)~5일(금)▲2학년:6월8일(월)~9일(화)▲1학년:6월10일(수)~11일(목)▲전체학년:6월12일(그)~16일(화)이다.

(단, 일요일 및 임시공휴일 불가) 각 학년별 수강신청 지정일의 첫날에는 도스용 수강신청 시스템·피씨통신, 둘째날과 전체학년 수강신청 기간에는 도스·웹 수강신청 시스템·피씨통신을 통해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이는 지정된 학년별 수강 신청 기간도안에 지정 학년만 신청 할 수 있게 해 수강인원을 분산시키고 시스템 과부하로 일어나는 컴퓨터 다운 등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개인별 컴퓨터 사용 시간이 20분으로 제한돼 20분 후에는 자동으로 접속이 해지, 같은 시간동안에 보다 많은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 수강신청의 경우, 1학년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공통영역 교양과목(영어1·국어와 작문·기동교와 세계)은 지정된 분반에 따라 학교측에서 미리 입력해 입력내용이 줄어든다.

한편 채플의 경우 학생들이 시스템 과부하로 좌석을 배정받지 못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학교에서 지정 요일과 좌석을 미리 배정해준다.

이를 변경하고자 하는 학생은 전체학년 수강신청 기간동안 웹 시스템을 통해 변경할 수 잇다.

2학기 수강신청 확인 및 변경 기간은 9월1일~7일이며 교과목 수강철회 기간은 9월28일~10월17일이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