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 강명희 교수(교육공학 전공)와 차은영 교수(경제학 전공)가 한국가상캠퍼스(www.kvc.ac.kr)에서 수여하는 2004년 1학기 Best Teacher상을 수상했다. 강명희 교수는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을, 차은경 교수는 ‘Gender and Economics in Korea’를 강의해 이번 수상자로 선정됐다.

강명희 교수는 “대단한 상은 아니지만 교수가 Best Teacher상을 수상하는 것만큼 좋은 것은 없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겠다”고 말했다. 차은경 교수는 “새로 개설된 과목이라 미흡한 점도 많지만 상을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Best Teacher상은 각 대학 평가위원회에서 선발된 위원들이 강의의 운영 방식과 내용, 학생·교수간 상호작용 등을 기준으로 교수들을 평가해 매 학기 8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2001년 정식 발족된 한국가상캠퍼스는 모든 수업을 인터넷으로 진행하며 현재 10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학기에 83개의 강의가 등록됐으며 우리 학교는 7과목을 개설했다.

역대 Best Teacher상을 수상한 우리 학교 교수는 총 5명으로 2000년 2학기 ‘페미니즘과 사회정의’의 허라금 교수(여성학 전공), 2001년 1학기 ‘컴퓨터 구조’의 조동섭 교수(컴퓨터학 전공), 2002년 1학기 ‘기독교와 현대문화’의 양명수 교수(기독교학 전공)와 ‘한국 문학과 사회사’의 마이클페티드 교수가 각각 수상했다. 2003년 1학기에는 ‘예술과 사상’의 김혜숙 교수(철학 전공)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