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제2회 페미니즘 문화제 개막

제 2회 페미니즘 문화제가 여성위원회 주최로 24일(월)~28일(금) 열린다.

여성위원회는 ‘여성의 눈으로 세상을 보자’라는 주제로 마련된 이번 문화제에서 연극·영화·문학 등 문화 전반에 나타난 여성의 위치를 조명해 볼 예정이다.

이와 관련 여성위원회장 조여울양(전산·4)은 “이화가 여성운동의 메카로 불리지만 사실상 그런 흐름을 주도해왔는지 의문”이라며“진보적인 대학문화 속에서도 사회의 남성주의 시각이 그대로 드러나는 것이 현실인만큼 남성위주의 대학문화 속에서 여성의 시각을 키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했다”고 그 취지를 밝혔다.

또한 “이런 큰 규모의 여성 문화제가 타학교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행사인만큼 내년쯤에는 타대학의 신청을 받아 함께 받아 함께 문화제를 꾸며 보는 것도 시도해 볼만하다”고 말했다.

한편 작년의 경우 외부의 기획과 진행에 많이 의존했던 것과는 달리 이번 문화제는 3개월의 준비과정을 거쳐 여성위원회가 독자적으로 행사를 마련, 진행한다.

제 2회 페미니즘문화제 행사일정은 다음과 같다.

◇24일(월)-개막제 ▲행사내용: 여성무용 살풀이, 여성락가수 황보령의 축하공연, 여성주의 퍼포먼스,여성모임대표와 교수님들의 축사가 담긴 영상물 상영 ▲시간·장소:오후6시 학관 414호 ◇25일(화) ▲행사내용: 여성주의 만화 읽기 ▲시간·장소:오후6시 가정관 319호 ◇26일(수) ▲행사내용: 여성주의 문화연구모임 ‘마녀’의 연극 ‘너의 자궁을 노래하라’및 토론 ▲시간·장소:오후6시 가정관 소극장 ◇27일(목) ▲행사내용:여성주의 문학을 주제로 한 문학비평가 김양신씨의 강연 및 토론 ▲시간·장소:오후6시 가정관 319호 ◇28일(금) ▲행사내용: ‘안토니아스 라인’시사회및 토론 ▲시간·장소:오후6시 가정관 318호 한편 시네마떼끄는 본 문화제와 관련하여 ‘연어알’등 여성주의 영화를 하루 2화 상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