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근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체대 Fitness room에서는 병원에서 수행되고 있는 운동 처방의 종목중 혈액검사와 x­ray를 제외한 검사들을 모두 실시하고 있으며, 다른 대학에서는 학부생에게 개방된 이런 시설이 없음은 물론 이런 검사 또한 실시되는 곳이 거의 없다고 볼때 우리 학교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사용을 권장하고 싶습니다.

체대 Fitness room의 개방시간은 1일 2회인데, 오전12시30분 ­ 오후 1시, 오후 4시30분 ­ 6시30분입니다.

학기초에 신청을 하시는 분에 한하여 스케쥴을 잡고 몇 가지 측정들을 실시하는데 측정 종목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몸무게, 키, 허리 둘레, 엉덩이 둘레, 안정시혈압과 맥박, 100m 달리기, 100m 걷기, 12분 달리기, sargent, jump, side, step, 윗몸일으키키, 배근력, 약력, 폐활량 등을 측정하는데 이것은 각자의 심폐기능, 민첩성, 순발력, 근력, 폐기능 등을 측정하기 위함이며 측정 후 나온 결과에 따라서 각자 개인에 맞는 운동강도 및 방법을 지도하여 드립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에 입학하게 되면, 고정적인 체육시간이 없어지며, 스스로 health center나 동아리를 들지 않는 이상은 운동의 기회를 갖지 못하는 대학 생활에서 위와 같이 각자가 위치한 연령에서의 정상치보다 현저하게 낮은 측정 결과를 봤을 때 그냥 넘어갈 수 없는 문제이며, ‘건강은 돈주고도 살수 없다’라는 말이 있듯 스스로가 필요성을 인식하고 찾아서 하지 않을 때, 겉으로 건강하게 보이지만 떨어지고 있는 스스로의 체력을 몇년안에 스스로가 인지할 수 있을 겁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