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대학생 정보포럼 조직위원회 주최로 31일(금)~11월1일(토) 제3회 전국 대학생 정보운동 포럼이 본교 가정관 318호에서 개최된다.

지식인연대·정보연대SING·서울대 전기공학부 통신단·본교 총학생회·연세대 연세과학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정보운동 영역 전반에의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현실적으로 정보운동을 조직하는 문제에 대해 논의했던 1~2회 포럼의 의의를 지속적인 흐름으로 만들어 가기 위해 마련됐다.

주최측은 3회 포럼의 취지에 대해 ‘현재 정보화의 흐름속에서 심각한 문제가 될 소지가 있는 사항이나 잘 알려지지 않은 문제에 대해 대사회적으로 문제제기하고 각성을 촉구하는 것 ’이라고 밝혔다.

특히 작업장 내에서의 감시와 전자주민카드 시행을 통해 불거지고 있는 개인 프라이버시 침해문제에 대해 전문적이로 심층적인 논의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포럼은 양일간에 걸쳐 한가지 주제에 대한 여러개의 전문적 강의와 토론위주로 진행된다.

이번 포럼의 전체 주제는 ‘정보화와 프라이버시’이며 구체적으로 ▲정보화사회와 감시의 문제 그리고 프라이버시▲전자주민카드와 프라이버시 그리고 인권▲인터넷상의 감시와 통제 그리고 프라이버시▲국내외의 프라이버시권보호를 위한 법률과 헌법적인 보장책 비교 등이 논의된다.

이번 포럼에 대한 논의에 참가하거나 논의내용을 알아 보려면 list@mail.sing-kr.org로 인터넷 메일을 보내면 된다.

한편 포럼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http://www.sing-kr.org/forum/에 가서 신청하거나 정보연대 전국 대학생 정보운동 포럼 조직위원회 사무국(855-1913)으로 전화가입을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