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디자인과

이번주 ‘교수추천 Internet site’는 장동훈교수(정보디자인과)가 추천한‘Art Center’·‘ACM, Association for Computing Machinary’·‘Yale C/AIM Web Style Guide’이다.

우선 ‘Art Center’는 세계적인 디자인 대한 ‘아트센터’의 홈페이지로 아트센터와 디자인 전반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뿐아니라 세련되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디자인과 네비게이션 구도가 돋보이는 사이트 이다.

또한 예술과 과학, 정보기술에 대한 정보교류와 진흥을 목표로 하는 세계 최대의 과학, 교육기구인 ACM의 홈페이지인 ‘ACM, Association for Computing Machinary’는 컴퓨터 기술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뿐만 아니라 국내에도 잘 알려진 컴퓨터그래픽스협회(SIGGRAPH)·Computer Human Interface 협회(SIGCHI)등과 같이 컴퓨터 케놀러지와 완련해 사회·문화·예술 등 특정 분야에 관심을 같이하는 모임들에 대한 정보가 망라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대학생들을 위한 모임도 별도로 구성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Yale C/AIM Web Style Guide’는 예일대학교에서 제공하는 웹디자인 지침서로서 인터페이스 디자인과 사이트 디자인·웹상에서의 멀티미디어 디자인 등에 대한 지침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어 스스로웹사이트를 제작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참고가 될것이다.

이밖에 정보디자인과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디자인/문화 관련정보들에 대해 보다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