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증을 출입문에 태그하는 모습. 이주연 사진기자
학생증을 출입문에 태그하는 모습. 이주연 사진기자

본교 신규 디자인 학생증이 2023년 제작 및 배부된다. 새롭게 제작되는 학생증의 디자인은 학생 공모전을 통해 선정 예정으로, 이는 학생이 직접 제작에 참여해 본교에 대한 자긍심과 소속감을 고취시키기 위함이다.

이에 22일 오전10시부터 28일(일)까지 본교 학생증 디자인 만족도를 묻는 설문조사가 실시된다. 설문에 대한 답변은 2022년 개최되는 학생증 디자인 공모전에서 참가자를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19일 학생처 학생지원팀은 <Ewha Vision 2030+> 발전계획의 일환으로 학생 공모전을 통해 학생 신분증 디자인 개선 및 교체 발급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설문은 총 9문항으로 본교 구성원 및 졸업생이라면 응답 가능하다. 응답자는 설문을 통해 기존 학생증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와 더불어 선호 색상, 교표 여부와 배치, 학생 개인정보 위치 등 디자인 전반에 대한 의견을 전달할 수 있다. 설문은 온라인 구글 질문지를 통해 진행되며, 응답 내용은 통계법 제33조 2항에 따라 전면 무기명 처리된다.

학생증 디자인 공모전은 2022년 3월 공고 예정이며, 공모전 실시 및 심사는 2022년 5월부터 6월까지 이뤄진다. 채택된 디자인의 학생증 제작 및 배부는 2023년 2월부터 3월까지 진행된다. 교직원 신분증 또한 신규 디자인이 적용되며, 학생증 및 신분증 교체 발급은 재학생과 재직 교직원 중 희망자에 한해 2023년 4월부터 5월까지 실시된다.

학생처 학생지원팀 이수진씨는 “학생들이 직접 새로운 학생증 디자인을 출품하고, 고르고, 투표하며 본교에 대한 애정과 자긍심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최해빈(경영·18)씨는 “학생들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공모전을 통해 더 발전된 학생증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