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민경민 기자 minquaintmin@ewhain.net
사진=민경민 기자 minquaintmin@ewhain.net

2021학년도 입학생 3376명이 이화의 새 가족이 됐다. 신입생 입학식은 226일 오전10시에 온라인으로 열렸다.

이번 입학식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본교 공식 유튜브(Youtube)를 통해 약 40분간 진행됐다. 입학식에는 장명수 이사장, 김혜숙 전() 총장, 김은미 총장 등 내빈이 참석했다. 총장 입학식사, 주요 보직교수 소개, 남성교수중창단 축가, 신입생 선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은미 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영상에서 만나 안타깝다며 신입생 환영 인사를 전했다. 김 총장은 대학생활 중 어려움을 마주해도 소신을 갖고 큰 꿈을 이룰 용기를 내길 바란다이화가 신입생들을 응원하고 꿈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본교 현직 교수로 구성된 남성교수중창단은 방탄소년단의 ‘Dynamite’(2020), 영탁의 찐이야’(2020) 등의 노래를 개사해 축가를 선보였다.

뒤이어 진행된 신입생 선서는 김지민(스크랜튼·21)씨와 왕태얼(Wang Taier)씨가 맡았다. 사회대 왕태얼씨는 이화 글로벌 파트너십 프로그램으로 선발됐다.

입학식 이후에는 신입생 환영행사 웰컴투이화(Welcome to Ewha)가 진행됐다. 작년에 이어 연반인으로 알려진 스브스뉴스 이은재 PD(사학·16년졸)가 사회를 맡았다. 웰컴투이화는 신입생의 대학생활 적응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토크콘서트 기반의 행사다.

2021학년도 학부 신입생은 외국인특별전형 72명을 포함해 약 3,376명이다. 약학대학 입학생은 130(223일 기준)이다. 외국인특별전형 신입생은 33개국 출신 202명이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