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잔디광장 앞에서 열린 이화이언 17주년 생일파티에서 한 이화인이 레벨 10 이상의 학생에게 주어지는 선물을 받기 위해 본인의 이화이언 레벨을 인증하고 있다. 김수연 기자 mangolove0293@ewhain.net
24일 잔디광장 앞에서 열린 이화이언 17주년 생일파티에서 한 이화인이 레벨 10 이상의 학생에게 주어지는 선물을 받기 위해 본인의 이화이언 레벨을 인증하고 있다. 김수연 기자 mangolove0293@ewhain.net

  본교 최대 커뮤니티 사이트 이화이언(ewhaian.com)이 24일 17주년을 맞아 ‘2018 이화이언 생일파티’를 열었다.

  이화이언은 정문 앞 잔디광장에 부스를 설치해 레벨 10 이상의 학생들에게 이화이언 특별제작 스티커 및 선물을 제공했다. 또한, 커뮤니티 접속에 필요한 이화인 인증을 오프라인으로 신청받기도 했다. 원칙적으로 이화인 인증은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다.

  부스에서 스티커를 받은 류의주(커미·17)씨는 “이화이언을 통해 학교생활에 유용한 팁을 얻기도 하고 친구나 가족에게도 말하기 꺼려지는 고민을 털어놓기도 한다”며 “다양한 이화인들이 모여있지만, 모두의 의견이 존중되는 곳”이라고 말했다.  

  생일파티는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진행됐다. 온라인에서는 ‘벗들의 일상에서 이화이언은 어떤 존재인가요?’라고 물으며 이화이언 사용기를 응모 받았고 학번별 레벨 배틀 ‘만렙 화연 이벤트’가 진행됐다. 만렙 화연 이벤트는 각 학번별 응모자 중 가장 높은 레벨을 가진 학생을 선정해 선물을 주는 행사다. 이화이언 레벨은 댓글과 게시물, 강의평가 등을 작성할 때마다 상승한다.

 

만렙 화연으로 선정된 학생이 받은 선물 사진제공=정지윤(경영·15)
만렙 화연으로 선정된 학생이 받은 선물 제공=정지윤(경영·15)

  댓글로 응모 받은 이화이언 사용기에는 이화이언의 생일을 축하하는 댓글과 함께 이화이언과 관련한 자신의 경험담 등이 적혀있었다. 대부분은 이화이언에서 고민을 해소할 수 있어 위로가 됐으며 이화이언이 이화라는 공간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매개체가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만렙 화연 이벤트’에서 18학번 만렙 화연에 선정된 ㄱ씨는 “학번별로 나뉘어 이벤트가 진행돼 새내기여도 선정될 수 있었다”며 “인정받은 프로비원러(‘비밀의 화원’의 열렬한 이용자) 같아 기쁘다”고 전했다.

  이화이언은 2001년 5월21일 ‘이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이라는 모토로 탄생했다. 온라인에는 재학생부터 졸업생까지 이화의 모든 구성원이 소통하는 ‘비밀의 화원’부터, 공동구매가 진행되는 ‘열린광장’, ‘벼룩시장’ 등이 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배꽃 정원’, ‘교복 파티’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