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봉사과목은 1998년 1학기부터 신설되는 교양선택과목이다.

아래는 사회봉사과목에 대한 설며잉다.

1)질문: 이전에 봉사활동을 해왔으나 지금은 하지 않는 봉사활동도 인정되는지요? 답변: 내년 1학기에 지속적으로 그 기관에서 봉사활동을 하지 않을 경우 인정되지 않습니다.

2)질문: 봉사활동을 종합시간표상에 나온 월요일 오수 4~6시까지만 해야 되는지요? 답변: 첫째, 둘째주에 실시되는 기본교육과 마지막 총평가시간에는 반드시 교과시간을 지켜야 하지만, 봉사활동 26시간 동안은 선정된 기관과 정한 시간에 봉사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단 본인이 원하는 시간과 기관이 원하는 시간이 전혀 맞지 않을 경우 교과시간에 맞춰 봉사활동이 결정될 수 있습니다.

) 3)질문: 다른 과목으로 18학점을 신청했는데 사회봉사과목을 추가, 19학점까지 수항할 수 있는지요? 답변: 네, 수강할 수 있습니다.

4) 질문: ‘사회봉사I안내’에 수록된 기관외에 다른 기관이나 단체에서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지요? 답변: ‘사회봉사I안내’에 최대한의기관을 수록하였으나 누락됐거나 학생들이 별도로 알고있는 경우 학생들이 직접 기관에서 승인을 받아오면 심의후 결정하며, 다른 기관을 학교에서 배정해 주기를 원하는 경우는 원하는 기관과 협의후 가능 여부를 결정합니다.

5)질문: 수강생이 사회봉사 신청서에 기재한 봉사기관과 하는 일 등이 반드시 희망하는 대로 결정되는지요? 답변: 수강생이 희망하는 기관, 하는 일은 기관에서 원하는 사항과 맞을 경우 가능하지만 만일 기관과 맞지 않을 경우 최대한 희망사항을 고려 배정할 예정입니다.

6)질문: 사회봉사과목을 수강하면 졸업시에 사회봉사 수료증이 수여된다는데 1학점만 들어도 수료증이 수여되는지요? 답변: 수료증의 양식 및 방법은 아직 결정되지는 않았지만 1학점이상 이수한 학생들에게는 모두 수여될 예정입니다.

7)질문: ‘사회봉사I안내’책자는 어디에서 받을 수 있는지요? 답변: ‘사회봉사I’을 수강신청 단말기에 미리 입력후, 신청서를 사회복지학과에 제출하면 학과 사무실에서 책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