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교사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임용고시)에서 본교 역대 최다 인원인 324명이 합격했다. 또한 서울, 경기, 인천 등 지역에서 10명의 부문별 수석 및 차석이 배출되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이번 임용고시에서는 중등교사 212명, 초등교사 49명, 유치원교사 36명이 합격했으며 비교과(보건, 사서, 영양, 전문상담) 교사는 27명이 합격했다. 중등부문 화학, 생물, 영어, 미술교육은 전체 합격자 중 약 10%가 본교 학생으로 특히 높은 비율을 보였다. 그중 초등특수교육, 유아특수교육, 화학교육, 음악교육, 미술교육에서 수석이 배출되기도 했다.

  임용고시는 본교 사범대학(사범대) 및 교육대학원, 일반대학 교직과정에서 교사자격증을 획득한 학생이 1차 시험에서 교육학 및 전공 시험을 치른 후 2차 시험에서 교직 적성 심층 면접, 교수·학습 지도안 작성 및 수업 실연 등을 평가받는 방식으로 이뤄져 있다. 두 차례의 시험을 모두 통과한 학생만이 최종 합격할 수 있다.

  그러나 학생들의 높은 합격률에 비해 학교 측의 임용고시반 지원은 열악한 상태다. 서울지역 초등특수교육 수석 이은별(특교‧15졸)씨는 “임용고시실에서 두 명의 준비생이 하나의 책상을 나눠쓰는 등 불편함이 있었는데 학교에서 고시준비반에 더 많은 지원을 해줬으면 한다”며 “또한 재학생뿐 아니라 졸업생들도 2차 시험 준비를 위해 공간을 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본교 사범대는 1998, 2004, 2010, 2015년 국내 교원양성기관 평가에서 모두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또한 최근 4년간 교원양성 선도사범대학 지원사업에서 최대 규모 재정 수혜기관으로 지정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