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학기부터 부·복수전공 신청에 관한 제도가 개편된다. 학과 및 학부 입학생 간 부·복수전공 신청기간 차이로 인한 불만은 학생들 사이에서 제기돼 왔다. 이에 교무처 학적팀은 학사 운영의 차별적 요소 및 혼란을 방지하고자 본교 홈페이지(ewha.ac.kr) 공지사항에 올해부터 부·복수전공 신청기간 시작을 동일하게 운영할 것이라 밝혔다. 

  기존 제도에서 학과별 입학생은 1학년 2학기부터, 학부별 입학생은 전공결정이 된 2학년 1학기부터 부·복수전공 신청이 가능했다. 변경 후에는 모든 재학생이 2학년 1학기부터 부·복수전공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부·복수전공 신청 기간 변경에 대해 학적팀 관계자는 “올해 입시부터 정시는 학부별, 수시는 학과별로 입학함에 따라 동일 대학·학과 내에서도 복수전공 신청시기가 달라지는 문제 발생 가능성이 예견됐다”며 “부·복수전공 신청시기가 달라 제기됐던 형평성 문제를 해소하고 학사지도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부·복수전공 신청 시기를 변경했다”고 설명했다. 

  학부로 입학한 박내정(건축·16)씨는 “학부생으로 입학해 이전 제도가 형평성에 어긋난다는 생각이 들어 불만이었는데 제도가 개편돼 만족스럽다”며 “올해 입학한 새내기들이 전공에 대한 밑바탕을 다지는 데에 더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