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CE 비교과 프로그램 설명회 모습 김수연 기자 mangolove0293@ewhain.net

  본교 ACE 사업단은 16일~18일 오후12시30분~1시30분 세 차례에 걸쳐 ACE 비교과 프로그램 설명회를 ECC B134호에서 개최했다. ACE 비교과 프로그램은 전공 및 교양과목과 같이 학점이 부여되는 교과 과정과는 달리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기획하고 진행하는 학생 활동 프로그램이다. 이번 설명회는 ▲E3 Credit 비교과 체험수기 공모전 ▲국내·국제공모전 참가지원 프로그램 설명 ▲ACE 학생추진단 소그룹 설명 ▲THE 포트폴리오 사용 방법 시연 등으로 이뤄졌다.

  설명회는 ACE 사업단 이현주 연구원이 진행했다. 이 연구원은 먼저 비교과 프로그램 체험 수기 공모전인  Credit 비교과 체험수기 공모전을 설명했다.  Credit 비교과 체험수기 공모전은 봉사활동, 동아리 등의 비교과 활동을 한 경험을 제출하면 된다. 지원 분야는 비교과 활동경험을 제출하는 THE 인재분야와 진로에 따라 수행한 비교과 활동 체험을 제출하는 e-QUEST 분야 두 가지다.

  이어 ACE 사업 중 공모전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국내·국제 공모전 참가 지원 프로그램은 입상하지 않아도 공모전에 참여만 하면 지원금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2016년 9월1일~2017년 1월31일 사이에 열리는 모든 공모전에 참여한 학부 재학생을 대상으로 12월23일(금)까지 운영된다. 이 연구원은 “해당 프로그램은 본교생으로 구성된 개인 및 팀으로만 지원가능하며 공모전 주최기관 및 규모에 따라 활동비를 차등 지급한다”고 설명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이명주(식영·15)씨는 “ACE 사업단에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는데, 관련 정보를 알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아서 설명회에 참석하게 됐다”며 “ACE 사업단에서 지원해주는 다양하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알게 돼 유익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