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혁신단은 19일 본교 사이버캠퍼스(cyber.ewha.ac.kr)(사캠)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을 정식 시행했다. 이번에 신설된 사캠 모바일 앱은 지난 12일에 새단장을 마친 사캠 개선 내용 의 일부로 Push 알림, 동영상 진도 체크, 전용뷰어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모바일 앱 개발은 기존 사캠이 모바일 서비스 제공 측면에서 낮은 만족도를 보여 마련됐다. 기존 사캠에서 문제가 됐던 학생과 교수 간 소통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모바일 환경에서도 원활한 동영상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모바일 앱을 만들었다. 사캠 전용 모바일 앱이 개발됨에 따라 ▲알림/새소식 기능 ▲커뮤니케이션 기능 ▲동영상 진도처리/배속 재생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새롭게 오픈한 사캠 모바일 앱은 크게 ▲커뮤니케이션 기능 강화 ▲모바일 동영상 학습 기능 강화 ▲인증번호 입력을 통한 자동 출결 등을 주요 기능으로 선보였다. 커뮤니케이션 기능 측면에서 사캠 모바일 앱은 ‘Push’서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게시글, 메시지 알림 등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 간 실시간 채팅도 가능하다. 모바일 동영상 학습 측면에서는 앱을 통한 동영상 콘텐츠 학습, 학습진도 체크, 동영상 배속 재생 기능 등을 제공한다. 또한, 모바일 앱 사용자를 위해 인증번호를 통한 자동 출결 처리 기능을 추가했다. 모바일 앱을 설치하지 않은 사용자도 여전히 기존 모바일 브라우저를 통해 사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MOOC센터 천윤필 팀장은 “사이버 캠퍼스 모바일 앱을 통해 동일한 수업을 듣는 학생들 간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밴드와 같은 채팅 기능을 앱에서 활용 할 수 있게 됐다”며 “모바일 기능이 대폭 강화된 사캠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의 학습활동이 더욱 스마트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