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문에서 방문객을 맞이할 ‘이화웰컴센터(Ewha Welcome Center)’의 개관식이 5월31일 오전11시15분 이화웰컴센터에서 열렸다. 개관식에는 김선욱 총장을 비롯한 교내 귀빈이 참석해 테이프 커팅, 시설 관람을 했다.  

 이화웰컴센터는 예비 이화인, 동문, 관광객 등에게 캠퍼스 정보를 제공하는 홍보 센터다. 이화웰컴센터에서는 본교를 방문하는 누구나 본교의 행사 일정, 캠퍼스 투어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화웰컴센터는 본교의 역사와 성과 등을 알리는 미디어·전시 공간, 포토존, 기념품샵으로 구성됐다.

 미디어·전시 공간은 ‘히스토리 갤러리’, ‘이화 인사이드’, ‘이화 영상’ 섹션으로 구성돼 있다. 히스토리 갤러리에는 시기별 이화의 역사를 동영상 모니터와 벽면 전시로 보여주는 ‘히스토리 월’ 등이 있다. 이화 인사이드는 각 대학·대학원 소개 및 성과, 국제교류 현황, 캠퍼스를 소개하는 코너다. 한쪽에 마련된 대형스크린에서는 이화 영상을 상영한다. 방문객은 이 코너에서 본교 캠퍼스의 사계절 풍경과 역사 등에 관한 영상을 볼 수 있다.  

 이화웰컴센터는 외부 방문객에게 교내 투어 중 유의사항이나 방문 제한 공간 등에 관한 가이드라인도 제공할 예정이다.

 기획처는 “이화웰컴센터는 국내 대학 최초로 본교의 성과, 의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마련한 홍보관”이라며 “이화웰컴센터가 본교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인경(소비·11)씨는 “외부 관람객이 이화웰컴센터를 통해 본교가 단순히 관광지가 아닌 학문의 장이라는 인상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