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전산원은 우리학교 정보망을 전면 개편하는 제2차 Ewha-Net Up-grade 사업을 추진한다.

지난 1994년 제1차 정보화 사업을 통해 구축했던 정보망은 기본 네트워크인 FDDI 백본(backbone)망을 근간으로 한 Ethernet방식의 네트워크 시스템이었다.

이 시스템은 최근 네트워크를 이용한 연구교육·행정 업무가 폭증하고 사용자가 급격히 많아지면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했다.

이에 정보전산원은 기존의 정보망을 GigaBit백본망으로 교체하고 최종 단말까지 전용 10Mbps를 보장하는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구성하는등 인터넷 서비스 속도를 개선하고 전산망 장애에 대비하는 안정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또 대학 내외에서 자주 사용되는 서버들은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원활하게 수용하도록 설계한다.

김낙명 정보전산원장은 "대한 정보화 사업은 1차적으로 물리적인 정보고속도로를 형성하고 2차적으로 대학구성원 전체의 상호교류를 도와 멀티미디어 시대를 선도한다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이번 겨울방학 중에는 네트워크 장비 설치와 회선 연결때문에 각 건물별로 일정기간 동안 네트워크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으며 서비스 중단에 대한 상세한 일정은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2001년 3월 시험 개통을 거쳐 5월31일 최종 개통한다.

배윤경기자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