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개발센터 ‘예비장교클럽’ 소속 학생 5명이 올해 육․해․공군 장교로 전원 합격했다. 육군에는 2명, 육군 군악대 1명, 해군 2명, 공군에는 3명(중복합격 포함)의 합격자가 나왔다. 합격자들은 이번 달 중 훈련에 들어가 훈련기간을 거쳐 임관된다. 이들은 작년 2학기부터 장교가 되기 위해 인․적성 검사 스터디, 체력단련 훈련, 모의고사 문제풀이 등을 함께 해왔다.

해군장교에 합격한 김해인(정외·08)씨는 “장교로 일하는 과 선배와 얘기를 나누며 지원을 결심하게 됐다”며 “이화출신과 여성을 대표한다는 책임감으로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김선욱 총장은 2월24일(금) 합격자와 만나 "여성 장교라는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고 좋은 성과를 거둔 것을 축하한다"며 "이화 출신의 여성 장교들이 군의 혁신과 변화를 이끌기 바란다"고 말했다.

경력개발센터는 지난 학기부터 군 진출에 관심이 있는 이화인을 대상으로 커리어클럽 ‘예비장교클럽’을 운영해왔다. 올해 1학기부터는 체력단련 강사를 초빙하고 가산점 활동을 지원하는 등 보다 체계적이고 강화된 지원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예비장교클럽을 '장교준비반'으로 확대해 운영한다.

[2012년도 육․해․공군 장교 합격자 명단]
강지원(관현·07), 김해인(정외·08), 박세진(컴공·07), 이주현(체육과학·08), 황지은(철학·06)

변주연 기자 yksbjy@ewhain.net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