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A(경영학석사, Master of Business Administration) 학위를 취득하면서 AICPA(미국공인회계사) 자격증을 따는 데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는 CPA-MBA가 경영전문대학원에 신설됐다. 이 과정은 2012학년도 전기부터 운영된다.

CPA-MBA는 2년(4학기) 동안의 야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과과정은 회계 관련 전공필수 21학점을 포함해 필수과목 33학점, 선택 과목을 12학점 이상 수강하도록 돼 있다. 등록금은 2011학년도 기준으로 학기당 849만3천원, 입학금은 약100만원이다.

14일(월) 오후7시에는 이화・신세계관(신세계관) 602호에서 ‘2012학년도 전기 CPA-MBA 입시설명회’가 열렸다. 설명회에는 박경희 경영전문대학원장, 김봉진 경영전문대학원 부원장, 서윤석 교수(경영학과)가 참석해 CPA-MBA에 대해 설명했다. 김 경영전문대학원 부원장은 “국내에도 글로벌 기업이 많이 들어와 AICPA에 대한 수요가 높다”며 “CPA-MBA를 통해 수강생들이 회계사뿐만 아니라 경영자로서의 자질도 갖출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2학년도 전기 CPA-MBA는 17일(목)에 인터넷 원서접수가 마감됐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30일(수)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biz.ewha.ac.kr)→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