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수강신청이 22일(월)~25일(목) 이뤄진다.

이번 계절학기에는 약대 전공과목이 새롭게 개설됐으며 학점당 등록금 6만원으로 지난 학기보다 1만원 올랐다.

이로 인해 6학점을 수강하는 학생의 경우 기본 등록금 1만원을 포함 37만원을 은행에 납부해야 한다.

이는 지난 학기 31만원에 비해 20%가량 오른 것으로 학교측은 그 이유에 대한 답변을 유보하고 있다.

학생들의 반응은 대체로 부정적이다.

김지현양(경영.2)은 "20%나 오른 가격에 비해 과연 수업의 질이 얼마나 향상될지 의구심이 든다"고 밝혔다.

또한 현혜진양(법학.3)은 "등록금이 인상된 것도 속상한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절학기 등록금마저 20%나 인상돼 화가 난다"고 했다.

수강신청은 인터넷으로 할 수 있으며 6학점까지 신청 가능하다.

등록금 수남 시에는 반드시 본인 명의로 된 조흥은행 계좌번호를 입력해야 하며 조흥은행 통장이 없을 경우 신규 개설해야 한다.

30일(화) 오후 4시30분까지 잔액부족, 실명 불일치 등의 이유로 등록금이 인출되지 않을 경우에는 계절학기 수강신청이 자동으로 취소된다.

수강신청을 한 뒤에는 반드시 인터넷 화면에서 확인해야 한다.

강의기간은 1차 6월 19일~7월13일, 2차 7월19일~8월13일이며 수강철회기간은 1차6월12일(월)~14일(수), 2차 7월25일~27일이다.

수강철회는 인터넷으로 할 수 있으며 철회 시 등록금은 환불되지 않는다.

5월 수강신청 후 수강인원이 확정되면 분반 및 폐강된 교과목, 강의실 변경, 담당교수명 변경 등의 사항이 각 단대 게시판 및 홈페이지에 공고될 예정이다.

인원 미달로 폐강된 교과목을 신청한 학생은 조흥은행통장첫장(에금주 및 계좌번호가 기재된 면)을 A4용지에 복사해 학적과로 제출하면 등록금을 환불받을 수 있다.

한편 KAIST와 포항공대 여름 교환계절학기 수강신청기간과 등록금 납부방법을 우리 학교 계절학기와 동일하며 수업기간 및 개설교과목은 5월 셋째주 내에 결정돼 홈페이지에 안내될 예정이다.

황사라 기자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