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숙 이화의료원장, 세계 여성 원자력상 수상


서현숙 이화의료원장이 11일(화) 제18차‘2010 윈 글로벌 연차대회(The 18th 2010 Win Global Annual Conference)’에서‘세계 여성 원자력상’을 수상했다.

세계 여성 원자력상은 세계원자력 전문 여성 단체인 윈 글로벌(WIN-Global, Women in Nuclear-Global)이 원자력 및 방사선 이용 분야의 발전을 위해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한 여성 전문가 1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서 의료원장은 유방 보존 치료 기법을 시행하는 등 세계 원자력, 방사선 이용 분야의 발전에 기여, 이 분야에서 선도자적 역할을 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유다선, 조한슬 씨, G20 정상회의 한국 유치 기념 논문대회 대상 수상

국제대학원 유다선(국제통상 전공 석사과정)씨, 조한슬(국제통상 전공 석사과정)씨가 6일(목)‘2010년 G20 정상회의 한국 유치 기념 논문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유씨와 조씨는 서울대 김양규(외교학 전공 석사과정)씨와 함께‘리마커블 트리니티(Remarkable Trinity)’라는 팀을 구성해‘21세기 뉴 글로벌 룰 제정자로서의 한국’을 주제로 논문을 발표했다. 이들은 논문에서 G20 정상회의 한국개최에 관한 기존 연구들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했다.   

유씨는“우리가 주장한 한국의 청사진과 구체적인 전략이 G20 정상들에게 전달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씨는“준비 과정에서 많은 도움을 주신 최병일 국제대학원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