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관)과 학생들이 어려운 형편의 서대문구 지역 주민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후원금 모금 등의 참여율이 저조해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가 더 필요한 상황이다. 

사회복지관은 17일(화)부터 서대문구 지역의 저소득 주민들을 대상으로 난방비를 후원해주는 ‘사랑♡나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랑♡나눔 프로그램은 12월31일(목)까지 30만원 모금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지만, 27일(금)까지 모인 모금액은 5만5천200원에 그쳤다. 사랑♡나눔 프로그램은 사회복지관 홈페이지(ewha.welfare.or.kr)와 블로그(happylog.naver.com/ewhawelfare .do), 소식지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지금까지 모인 5만5천200원은 모두 블로그를 방문한 학생들이 포탈사이트 네이버의 온라인 기부제도인 ‘해피빈’을 통해 후원한 것이다. 문 사회복지사는 “포탈사이트 네이버의 복지관 블로그를 방문해 네이버를 이용하면서 받은 해피빈 콩을 기부하면 된다”고 말했다. 해피빈 콩 300개면 등유 30리터를 저소득층에게 보내줄 수 있다. 현금으로 사랑♡나눔 난방비를 후원하고자 하는 사람은 사회복지관(3277­3194 )으로 연락하면 후원할 수 있다.

사회복지관은 재개발이 계획된 북아현동 주민들을 위한 후원금도 모금하고 있다. 이 모금은 지난 4월부터 시작했지만 27일(금)까지 19명이 2만6천400원을 기부했다. 이 프로그램도 네이버 블로그를 통한 온라인 기부가 가능하다.

본교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진행하는 ‘2기 이화해피웨딩 프로젝트’도 있다. 이 프로젝트는 형편이 어려워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부부들의 사연을 통해 선정된 두 쌍에게 무료로 결혼식을 치러 준다. 사회복지관과 연계한 1기와는 달리 2기 이화해피웨딩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직접 이끌어 나가고 있다.

현재 2기 이화해피웨딩 프로젝트 팀은 결혼식 비용 마련을 위해 본교 주변 상점과 동문에게 후원금을 모금하고 있다. 1월 중에는 직접 만든 물건을 판매하는 장터를 열 계획이다. 장터 기간 중에는 결혼식을 치르는 부부에게 보내는 응원 쪽지를 받아 웨딩앨범과 함께 전달하는 행사도 마련된다. 이화해피웨딩 프로젝에 후원하고자 하는 사람은 후원계좌(신한은행 표정연 110­280 ­353615)로 후원금을 보내거나 블로그(cafe.naver.com/ewhahappywedding)에서 사연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신사임 기자 ssistory@ewhain.net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