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장학생 간담회’가 2일(수) 오후12시30분 입학관 홀에서 열렸다.


미래 장학생 간담회에는 이배용 총장과 각 단과대학학장이 참석했다. 2007년 2학기·2008년 1학기에 미래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 161명 중 110명이 참여했다. 미래 장학생 제도는 2007년 2학기에 신설됐다.


이수미 학생처장은 “각 분야에서 가능성 있고 리더로 클 수 있다고 생각되는 학생들을 선발해 개인·학과·학교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돕는 장학 제도”라고 설명했다.


간담회는 개회사로 시작하여 1시간 정도 진행됐다. 이배용 총장의 축사와 학생 대표 이은규씨의 발표 등이 이어졌다. 간담회 사회는 학생처 차미경 부처장이 맡았다.


이배용 총장은 “긍정적인 자세를 가지고 지식뿐만 아니라 지혜까지 갖춘 전문인이 되어 이 시대에 필요한 사람들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전인영 사범대학장은 “학생들이 선배들의 진취성을 닮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래장학생 대표 이은규(방송영상·06)씨는 “이화에 와서 좋은 사람들, 내 길, 열정을 얻었다”며 “앞으로 이화다운 당당함을 가진 선배로 후배들을 맞이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언지(법학·06)씨는 “미래 장학금을 계기로 목표에 대해 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황윤정 기자 gugu0518@ewhain.net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