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우수장학금·이화복지장학금 등 교내 장학금을 놓쳤다고 상심할 필요 없다. 잘만 찾아보면 누릴 수 있는 장학금 혜택이 적지 않기 때문이다. 이우회장학금·두을장학금 등은 오로지 1학년 학생에게만 지급된다. 신입생이 아니라면 받을 수 없는 장학금,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 이공계국가장학생사업
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재단은 ‘이공계국가장학생사업’을 통해 2007년도 이공계 신입생 4천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한다. 선발된 학생은 4년간 장학금 전액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성적이 우수하면 연 1백만 원의 교재비도 추가로 지원받는다.
장학금은 3월5일(월)부터 30일(금)까지 홈페이지(scholarship.kosef.re.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 후에는 본교 학생처 복지센터에 신청서와 대학수학능력시험성적표 등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결과는 4월 중 본교 장학복지과를 통해 알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과학재단 장학사업팀(042­869 - 6821)에 문의 하면 된다.

△ 이우회장학금
본교 여직원 모임 ‘이우회’는 2007년 신입생에게 장학금 100만 원을 지원한다. 2007년도 학부 신입생 중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 2명을 선발한다.
장학금 신청서(소정양식)·A4 1~2매 분량의 자기소개서·보호자의 지방세 세목별과세증명서(부모 각 1부씩) 등을 갖춰 학생복지센터 장학복지과(학생문화관 203호)에 3월15일(목)까지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학교 홈페이지→이화광장→서식모음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 두을장학생
두을장학재단은 신입생을 대상으로 매년 9월경에 장학생을 선발한다. 전 학기 성적이 3.35 이상(4.3만점)인 1학년 학생은 지원할 수 있다.
두을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은 졸업할 때까지 등록금을 전액 면제받을 수 있고, 매 학기 자기계발비도 지원받는다. 모집 공고는 9월 중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게재된다.
신청 방법은 재단 홈페이지(www.dooeul.or.kr)에서 지원서를 접수하고, 성적증명서·지도교수 추천서·건강보험증 사본 등을 갖춰 두을장학재단으로 우편 발송해야 한다. 서류면접을 통과한 학생에 한해 2차 면접을 한다. 자세한 사항은 두을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앨트웰민초장학생
앨트웰민초장학재단은 공직·연구 및 기타 전문직 진출을 희망하는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발한다. 전 학기 성적이 3.70(4.3만점) 이상 총 15학점을 이수한 학생은 학비 전액·면학보조금(매 달 35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장학생 선발 공고는 9~10월 중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재단 홈페이지(www.mincho.or.kr)에서 다운로드 받은 지원서와 자기소개서·대학수학능력시험성적표·고교생활기록부 등을 마련해야 한다. 서류는 앨트웰민초장학재단 사무국으로 우편발송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공예솔 기자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