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소엽 교수 논문 테트라히드론에 최다 인용


한소엽 교수(화학 전공)가 올해 영국 Elsevier(엘세비어) 출판사가 선정한 ‘Tetrahedron Most Cited Paper 2003­2006 Award’를 수상했다.
수상 논문은 ‘유기합성 전반에 활용되는 펩타이드 커플링 시약의 최근 동향’이라는 제목으로, 한 교수팀의 대학원생이었던 김영아 박사(현 조지아대학 박사후연구원)와 함께 2004년 발표한 것이다.
한 교수는 “전세계 과학자들이 이 논문을 필요로 하고 도움을 받고 있다는 생각에 보람이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상은 화학 분야의 저명한 SCI 학술지 테트라히드론에 2003∼2006년 발표된 논문 중 인용빈도가 가장 탁월한 저자들에게 수여됐다.

임현정 동문 교육학 박사학위 논문상 수상

임현정(교육학과·06년졸)동문은 한국교육학회가 선정한 ‘교육학 박사학위 논문상’을 수상했다.
그는 수상 논문인 ‘2000∼2005년 수리영역 성취도 변화와 학교 효과의 종단석 분석’에서 수리영역 성취도의 추이를 분석했다. 또 국가 수준에서 연도별 학업성취도를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기존의 자료 분석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도 했다.
‘교육학 박사학위 논문상’은 교육학 연구학술활동의 장려를 도모하기 위해 제정됐다.

임숙자 교수 한국의류학회 공로패

임숙자 교수(의류직물학 전공)가 한국의류학회 창립 30주년 기념행사에서 공로패를 수상했다.
이번 공로패는 임 교수가 패션마케팅과 머천다이징(Merchandising) 영역을 국내 의류학계에 정착·발전시킨 공로가 인정돼 수여된 것이다. 
그는 국내 최초로 본교 의류직물학과에 패션마케팅 과목을 개설해 강의하고 있기도 하다. 
한편 임 교수는 1997∼99년까지 한국의류학회 11대 회장을 역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친 바 있다.

남경희 교수 간행물윤리상 수상

남경희 교수(철학 전공)는 10월30일(월)?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에서 제정한‘제17회 간행물윤리상’의 저작상을 받았다. 수상한 책‘플라톤(부제:서양 철학의 기원과 토대)’은 플라톤을 고대서양철학의 기원으로 두고, 그가 현대에서 가지는 의미를 탐구한 연구서다. 남 교수는 “서양철학의 기본 틀과 사유범주를 드러내려했다”며 이를 통해 서양철학의 정신을 이해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출판 문화 조성을 위해 1990년 제정한 간행물윤리상은 저작상·출판인쇄상·도서진흥상·특별상 등 4가지 부문에서 수상자를 선정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