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령 전 총장 삼성 장학재단 이사장 선출
신인령 전 총장이 13일(금) ‘삼성 고른기회 장학재단’ 이사장으로 선출됐다. 신 이사장은 “교육 소외계층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도록 공헌하겠다”고 밝혔다. 삼성 장학재단은 농·산·어촌지역 학생들과 저소득층 및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정우진씨 하버드대 학생회 당선
정우진(사회복지학·98년졸)씨가 17일(화) 미국 하버드대 케네디스쿨(행정대학원) 학술분야 부학생회장에 당선됐다. 그는 학내 문제에 대한 구체적인 대응책을 제시함으로써 여성·아시아계·유학생이라는 불리한 조건을 이겨냈다. 정씨는 후배들에게 “그룹 내에서 남성 위주의 강한 결속력을 극복하려면 리더십을 길러야 한다”고 조언했다. 학술분야 부학생회장은 학장과 함께 교직원·학생으로 구성되는 학술위원회 회장직을 수행한다. 
장세리 기자




이원재 교수 마크로젠 신진과학자상 수상
이원재 교수(생명과학 전공)가 11일(수) ‘제3회 마크로젠 신진과학자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교수는 장 속의 미생물 증식을 조절하는 메커니즘을 세계 최초로 규명해 사이언스 등 과학 학술지에 발표했다. 그는 “앞으로 세균으로 인해 발생하는 면역질환의 치료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마크로젠 신진과학자상’은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와 마크로젠이 함께 제정·후원하는 상으로, 매년 생명공학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국내 과학자를 선정해 시상한다.

이지은 기자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