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강 페스티벌 ‘솟아라! 이화’에서 프론티어 장학생들이 자신의 끼를 마음껏 펼쳤다.

지난 6일(월)∼10일(금) 열린 이번 개강페스티벌은 프론티어 장학생 20팀의 공연·전시 및 학술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이화 프론티어’는 이화 창립 120주년을 기념해 학생활동을 지원하는 특별 장학금이다.

학문관 1층 로비에서는 이화첼리·앙상블 외 프론티어 6팀의 공연이 9일(목)까지 이뤄졌다.

특히‘이화 미션’팀은 발레와 성악·마술 등을 결합한 ‘드라마 발레’라는 독특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여 이화인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공연을 마친 김하예린(무용·3)씨는 “많은 사람들이 공연에 공감해 주는 것 같다”며 앞으로 병원 등에서 계속 공연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프리카 탄자니아 워크캠프 사진을 담은‘Medius Fedius’를 비롯한 4팀의 작품은 10일(금)까지 전시됐다. ‘꿈꾸는 자’팀은 ‘이화­여성리더의 거리’라는 주제로 설계 모형도를 제작했다. 또‘이향(梨香)’은 본교 상징인 ‘배꽃’을 모티프로 만든 도자기를 전시했다.

김여은(의직·2)씨는 “프론티어 장학금이 학생활동을 북돋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그러나 전시 등 각 분야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필요했다며 아쉬움을 표했다.

프레젠테이션·학술논문 발표는 7일(수)~8일(목) 열렸다. 이번 발표는 ‘푸른 이미지’를 포함, 총 10팀이 참가했다. 프레젠테이션 발표에 참여한 ‘Ewha Superb Sign’팀은 국내와 해외 표지판을 비교한 후 이를 학내시설에 직접 적용시켰다.

임숙향(화학·4)씨는 “다른 해와 달리 독특하고 다양한 공연을 관람할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심 학생복지센터 과장은 “학생들의 결과물이 프론티어의 취지와 잘 맞았다”며 전체적인 활동결과에 만족했다고 밝혔다.

학생처는 3월 말 개강페스티벌에 참여한 프론티어 장학생 중 준비성·완성도·독창성 등을 심사해 시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