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처는 29일(월) SSO(Single Sign On) 프로그램을 적용한 이화포탈정보시스템(EPIS:Ewha Portal Information System)을 도입한다. 이 프로그램은 개별 로그인이 필요했던 인트라넷·사이버 캠퍼스·자유게시판·Q&A 등을 한 번의 로그인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이메일 계정이 크게 변경된다. 기존 ID@ewha.ac.kr 계정 이메일이 ID@ewhain.net으로 전환되는 것. 이에 따라 26일(금) 오후5시까지 기존 계정으로 수신된 이메일은 새 주소로 자동 이전된다. 그러나 26일(금) 오후5시 이후부터 2005년 1월31일(월)까지 수신된 메일은 자동 이전되지 않기 때문에http://oldmm.ewha.ac.kr 에서 확인, 사용자가 직접 이동시켜야 한다. 2005년 2월부터는 기존 계정 이메일 계정으로 수신된 메일은 아예 받아 볼 수 없다.

메일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새 메일 시스템은 수신 확인이 가능하고 내부 사용자에게 보낸 메일을 취소할 수도 있다. 또 기존에는 졸업 후 ID@ewha.ac.kr 메일을 사용 할 수 없었던 반면, ID@ewhain.net 계정은 평생 사용이 가능하다.

이화포탈사이트는 http://portal.ewha.ac.kr이나 학교 홈페이지 메인 화면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한편 정보통신처는 “EPIS가 한 번의 로그인으로 모든 프로그램에 접근이 가능해지는 시스템인 만큼 비밀번호 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