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장학금은 언제, 어떻게 신청할 수 있나요.
A)장학금은 크게 교내 장학금·교외 장학금으로 나뉩니다. 교내 장학금은 학기 말 시험 시작 2주일 전부터 시험이 끝나는 날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인턴십 장학금은 별도 공지합니다.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장학금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 소속 대학 행정실에 제출하면 됩니다. 단, 전 학기 학점이 4.00 이상인 학생에게 지급하는 최우수 장학금과 전 학기 학점이 3.75 이상이거나 전공 및 학과에서 1등인 학생이 받는 우수장학금은 별도의 신청없이도 자동 지급됩니다.
교외장학재단에서 지급하는 99가지(2004학년도 1학기 기준) 교외 장학금의 수혜 내용은 우리 학교 홈페이지(www.ewha.ac.kr)에서 수시로 공고합니다. ‘수시 신청’ 역시 교외 장학금을 신청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수시 신청’이란 장학금 신청서를 학생복지센터 장학복지팀에 제출하면 자신의 조건에 맞는 장학금을 추천, 지급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Q)제가 혜택 받을 수 있는 장학금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해요.
A)장학금에 대해 자세한 안내를 원하는 학생은 학생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장학상담제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장학상담제도는 매주 화·금요일 오후2시∼4시 진행됩니다. 상담을 원하는 학생은 상담신청서 및 자기소개서를 지참하고 학생복지센터 장학복지 사무실(학생문화관 203호)로 오세요.

Q)성적장학금을 제외한 장학금 지급 시, 성적 제한은 없나요.
A)별도의 성적제한 기준이 없는 경우라 하더라도, 직전 학기에 15학점 이상을 이수하고 평균 평점 2.0 이상이어야 장학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이화소망장학금은 성적제한 기준이 없습니다.

Q)이번 학기에 휴학하는데 장학금을 이월할 순 없나요.
A)장학생이 휴학, 자퇴할 경우 해당 학기에 받은 장학금은 전액 취소되며 모두 반납해야 합니다. 단, 특대생·최우수·우수·입학 우수생 장학금 등의 성적우수장학금은 복학시기로 이월됩니다.

Q)우리 학교 장학금 수혜율은 어느 정도인가요.
A)지난 학기 장학금 수혜율은 37.4%로 이화인 1만6천20명 중 5천988명이 장학금을 지원 받았습니다. 2003학년도 1학기 장학금 수혜율은 35.7%로 총 1만5천949명 중 5천712명이, 2학기는 37.8%로 1만4천441명 중 5천460명이 장학금 수혜 대상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