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깐! 퀴~즈 1. 지난 17일(화) 속개된 전체학생대표자회의(전학대회)에 모인 대표자의 수는? 1) 1백18명 2) 59명 3) 53명 2. 속개된 전학대회도 정족수 미달로 무산된 이유중 틀린 것은? 1) 대표자들이 책임감이 없어서 2) 총학생회 선전이 미비해서 3) 이화인들이 대표자들을 확실히 밀어주지 못해서 4) 딴 학교도 다 그러니까 정답 및 해설 1. 3) 1백 18명은 전체대표자수, 59명은 정족수 2. 4) 다른 학교가 그렇다고 우리도 그래야 되는 건 아니겠죠? ◇대강당에서의 한판 쇼 『오빠, 오빠~! 꺅!』 지난 20일(금) 대강당은 「김건x, 노x즈」에 몰린 인파로 광란의 도가니였다는데. 본래 행사 「취지」는 온데간데 없고 TV쇼 프로와 구별할 수 없는 현란함과 괴성만이 가득했다고. 아무리 「기금마련」이 목적이라지만 손님얼굴 팔아서 모으기보단 고민 담긴 내용으로 함께 어울리는 장 만드는게 우리다운 모습 아닐지. ◇어느 대구 고등학새으이 일기 x월 x일 오늘 전두환씨가 우리학교에 왔다.

강연을 한다고. 고내히 웃으면서 그 뒤를 따라다니는 시장님의 모습은 꼭 x같았다.

우리 어머니도, 누나도, 전두환은 5·18 때 광주시민을 무참하게 죽인 나쁜 사람이라 했다.

한 명도 아닌 몇 천명의 사람을 죽이고도 우리에게 진실되게 살라며 할 말도 참 많던 그 사람을 보며 내가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 지 헷갈렸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