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캠퍼스 프로젝트가 교내·외 언론을 통해 수 차례 소개된 바, 이화인 여러분께서도 이화캠퍼스센터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친숙하게 되셨으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이화캠퍼스 센터에 대한 불충분한 이해로 이화캠퍼스센터에 대한 여러 가지 우려가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운동장이 사라지면 체대 수업과 대동제는 어디에서? ECC를 완성하면 이화교 복개상부에서 ECC 지상면에 걸쳐 매우 넓은 공간이 확보됩니다.

이는 다양한 학생활동을 수용하는 보행자 중심의 캠퍼스 공간이 됩니다.

또 ECC의 ‘계곡’ 안에서는 대동제를 포함한 다양한 이벤트가 이뤄집니다.

총면적 3,700평의 복개상부 중 많은 부분은 ‘스포츠 코트’로 체대 수업과 학생들의 일상적 체육활동을 수용하며, 올해 중으로 이화인의 활동 공간으로 조성합니다.

▷학교에 상업시설이? ECC 상부 3개층은 교육기본시설 및 문화·복지 시설로 개발될 예정입니다.

이와 관련해 ECC에 생긴다는 ‘문화·복지시설’이 결국 학교가 학교 앞 상권을 학교 안까지 들여오는 결과를 초래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의 목소리가 교내에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이윤을 추구하는 일반 상업시설과 다르며, 이화인의 편리한 캠퍼스 생활에 필요한 시설로 구성합니다.

구체적인 입주 시설은 현재 계획단계며, 어떤 시설이 어느 정도의 규모로, 어떤 방식으로 입주 운영할 것인가는 결정된 바 없습니다.

▷학생들의 안전은? 학교는 공사 중 안전문제를 최우선 과제로 생각하며 단계별 개발을 통해 공사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할 것입니다.

방학기간을 최대한 이용한다든지, 대형공사차량은 새벽이나 휴일에 진입하게 하는 등 학생들의 안전권을 최대한 보장할 것입니다.

ECC는 선진적 교육 문화환경 확보와 이화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공간입니다.

학교는 이화인들이 겪게 될 불편함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최적의 공간이 창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학생 여러분들께서 많은 관심과 이해로 ECC창조에 동참해 주시길 부탁합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