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에서도 만족도 낮아

35대 총학생회(회장:장기영(경영4), 이성기(건축4) 이하:총학) ‘당돌한’, ‘AGAIN 성대사랑’이 ‘PRIDE OF SKKU! POWER OF SKKU’를 모토로 내걸고 활동한지 10달이 지났다.

한달 정도 밖에 남지 않은 총학생회의 지난 활동에 대해 학우들은 어떤 평가를 내릴까? 본교생(인사캠 147명, 자과캠 145명)을 대상으로 35대 총학 활동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71%가 만족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과캠은 34%, 인사캠은 23%의 만족도를 보여 인사캠 총학보다 자과캠 총학의 만족도가 더 높은 것으로 드러났으며, ‘이전 총학에 비해 만족하느냐’는 질문에 30%만이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또한 러닝메이트와 교류 및 협력 활동에 대해 86%의 응답자가 ‘잘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응답했다.

이와 관련해 백광모(문정3)군은 “인사캠과 자과캠의 불화설이 학우들에게 퍼져있어 양캠 교류 및 협력 활동에 대한 결과가 좋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 남은 임기동안에라도 양캠 총학 간의 관계를 개선시켜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총학의 활동 중 어떤 분야가 가장 왕성했다고 보십니까’라는 질문에 33%가 ‘문화사업 분야’로 응답해 가장 높은 수치를 나타냈다.

이번 35대 총학생회 활동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학우들이 대체적으로 만족하지 못하는 것으로 드러났으며 △학우들과의 의사소통 △학내 쟁점에 대한 대응 △러닝메이트간의 교류 및 협력 △공약이행 등 각종 총학 평가 문항에서도 만족도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