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인의 가방 속에는 어떤 굿즈가 들어있을까?
이화인의 가방 속에는 어떤 굿즈가 들어있을까?
  • 이재윤 기자, 정다현 기자
  • 승인 2019.0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화인의 잇 아이템, 굿즈 TOP5를 소개합니다.

이화인이라면 누구나 하나쯤 가방 속에 갖고 있는 이화 기념품. 망사필통, 교표 배지, 볼펜, 노트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최근 본교 기념품은 단순한 학교 기념품이 아닌 이화라는 하나의 브랜드로 인식돼 ‘굿즈’라고 불리기도 한다. ‘굿즈’란 특정 브랜드나 유명인 등이 출시하는 기획 상품을 말한다. 이렇듯 학생들의 필수 아이템이 된 이화 기념품. 가장 인기가 많은 기념품은 무엇일까? 2014년~2018년 사이 매출이 가장 높았던 기념품 TOP5를 소개한다.

 

“다른 기념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해요. 종류도 다양해서 가족들이나 친구들에게 선물하기도 좋았어요.” -박다솔(사회·18)

A4용지 수납 및 휴대가 가능한 투명홀더다. 종류는 9가지로, 겉면에 인쇄된 이미지는 다르다. 본교 생활협동조합(생협) 자체 제작 캐릭터인 이화 곰돌이가 인쇄된 홀더 3종류와 본관 및 ECC 일러스트, 학교 전경 사진 등이 인쇄된 홀더 6종류가 있다.

 

 

 

“열쇠고리를 부모님께 선물해드렸더니 차키에 달고 다니시면서 주변에 자랑하시더라고요. 학교를 상징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기념품인 것 같아요. 후배들한테 선물하기도 좋았어요.” -박혜령(불문·18)

교표 배지와 교표모양으로 제작된 열쇠고리다. 교표 배지는 각 단과대학(단대)별로 다른 색상을 사용했다. 망사필통이나 가방, 옷깃 등에 부착 가능하다. 교표 열쇠고리는 단대별 색상 외에 본교 교색을 응용한 이화그린, 이화연두, 이화골드 색상도 준비돼있다.

 

 

 

“저는 전자파 차단 스티커를 사용해요. 원고지를 활용한 디자인이 요즘 유행하는 트렌드를 잘 반영해서 만든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이채원(커미·17)

스티커는 전자파 스티커와 이화 곰돌이 스티커 두 종류가 있다. 전자파 스티커는 3종류로 교표, 슬로건, 배꽃 디자인이 있다. 전자기기에 부착하면 전자파가 차단된다. 이화 곰돌이 스티커는 생협 자체제작 캐릭터 이화 곰돌이가 인쇄된 스티커로, 2장이 한 세트다.

 

 

 

“내구성이 좋아서 찢어지거나 망가지지 않았어요. 소재 특성상 가벼워서 휴대하기도 편해요.” -차지윤(사회·17)

망사 필통 사이즈는 소(小), 중(中) 2가지로 색상은 5가지다. 소 사이즈는 일반적인 필통크기로 간단한 필기류를 담을 수 있다. 중 사이즈는 화장품 파우치 크기로 부피가 큰 필기류나 화장품을 수납할 수 있다.

 

 

 

 

“기념품 중 가장 만족스러운 제품이에요. 공부하는 도중에도 볼펜을 흔들어서 눈꽃이 떨어지는걸 감상하곤 해요.” -류의주(커미·17)

볼펜 상단부에 스노우볼이 달려있다. 스노우볼 안에는 이화의 상징인 배꽃 두 개가 커다랗게 들어있다. 볼펜을 사용하는 동안 펜이 흔들리면서 스노우볼 안에 들어있는 스팽글이 흩날린다. 펜의 아래쪽을 돌리면 펜심이 나온다. 색상은 흰색과 분홍색 2가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