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월26일 오전10시 국제교육관 LG컨벤션홀에서 58기 학생군사교육단(학군단) 후보생 입단 및 57기 학군단 후보생 승급식이 치러졌다. 사진은 후보생과 김혜숙 총장 등이 행사에 참여한 모습. 사진=기획처 홍보팀 제공

  58기 학생군사교육단(학군단) 후보생 입단 및 57기 학군단 후보생 승급식이 2월26일 오전10시 국제교육관 LG컨벤션홀에서 치러졌다. 행사는 1년간 후보생 생활을 마친 57기 후보생과 새로 들어오게 된 58기 후보생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학군단 후보생과 학부모, 김혜숙 총장, 학군단 간부 등 160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혜숙 총장의 축사, 훈련 동영상 시청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 총장은 후보생들에게 “이화 정신을 바탕으로 한 여성 장교가 돼 군내에서도 여성리더십을 펼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후보생들은 1, 2월 중 진행한 동계입영훈련 및 기초군사훈련(동계훈련) 스케치 및 후보생 소감을 담은 동영상을 시청하기도 했다.

  학군단 후보생 53명 전원은 1월부터 2개월 동안 2개 조로 나뉘어 2주간 충북 괴산 육군학생군사학교에서 동계훈련을 받았다. 동계훈련에서 본교는 사격 우수 학군단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외에도 1기, 2기 학군단은 3월1일부터 1박 2일간 충북 괴산 이화여대 수련원에서 인성 수련회를 진행했다.

  2019년부터 훈련받는 59기 학군단은 3월 한 달간 2학년 재학생을 상대로 원서접수를 받는다. 지원을 원하는 학생은 경력개발센터가 운영하는 ‘ROTC 준비반’을 통해 필기, 체력, 면접 전형을 준비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