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소정 교수 시그마-알드리치 화학자상 10월19일 수상

  박소정 교수(화학·나노과학과)가 10월19일 대한화학회 총회 및 학술발표회에서 ‘시그마-알드리치 화학자상’을 수상했다.

  시그마-알드리치 화학자상은 실험화학 분야에서 추천된 화학자 중 독창성과 창의성이 있는 연구자에게 수여된다. 박 교수는 나노입자와 고분자의 자기조립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또한 여러 국제 학술지의 편집자로도 활동한 경력이 있다.

  박 교수는 “연구가 주목받아 감사하다”며 “열심히 함께한 학생들과 연구원들에게 고맙다”고 소감을 전했다.

 

오세진 교수 상산젊은수학자상 10월28일 수상

  오세진 교수(수학과)가 10월28일 대한수학회 정기총회 및 연구 발표회에서 ‘상산젊은수학자상’을 수상했다.

  상산젊은수학자상은 박사학위를 취득한 지 5년 이내 연구자 중 수학 분야의 업적이 뛰어난 사람에게 수여된다. 오 교수는 양자군의 표현론 연구에서 해당 분야의 연구 리더로 성장할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오 교수는 “일생에 한 번뿐인 상을 수상해 매우 영광”이라며 “자만하지 않고 더욱 연구에 매진하려 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영주 교수 세계조산학회 오세아니아-아시아 지부 초대 회장 선출

  김영주 교수(의학과)가 10월26일 세계조산학회 오세아니아-아시아 지부 초대회장으로 선출됐다.

  김 교수는 조산연구회 위원장 및 대한산부인과학회 편집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조산에 관련한 활동을 해왔다. 또한, 2014년부터 현재까지 저출산 분야 연구 중 조산에 관한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김 교수는 “초대회장으로 선출돼 기쁘지만 한 편으로는 어깨가 무겁다”며 “한국인의 명예를 걸고 열심히 하려고 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이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